• 충남대학교
  • 정보화본부
  • CNU With U
  • 도서관
  • 발전기금
  • 사이트맵
  •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학생 출석인정 신청 변경 사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생 출석인정 신청 변경 사항 안내
작성자 정보통계학과
조회수 119 등록일 2025.09.05
이메일

충남대학교 학사운영규정에 출석인정 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출석인정 신청 주요 변경 사항

 

구분

당초

변경 내용

출석인정 구분

(병가, 특별휴가, 공결)로 구분

(1~10호)로 세분화

※ 1호(공적행사), 2호(국가대표 등),···,10호(기타)

시스템 개선

출석인정 반려 

출석인정 반려 사유 입력 가능(신설)

제9호 증빙서류

진단서, 진료확인서, 입퇴원(수술확인서)

치료확인서(치과) 추가

기타사항

제10호(기타) 신청 절차 및 승인 내역

※ 세부 사항은 [붙임1, 참고 2(6페이지)] 참조


 ※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신청 기한을 10일 이내(공휴일 제외)로 변경 예정


 나. 적용 시점: 2025. 2학기 ~


 다. 신청 방법: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증빙 업로드 필수)

 ※ 제출된 증빙서류의 원본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학과에서 학생에게 원본 제출 요구할 시 원본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증빙서류 위조 시 징계 처분을 받을 수 있음을 필히 안내 바람


 라. 절차

 - 승인 절차(승인 시)

 

학생


소속학과


단과대학


담당교원

학생 출석인정 신청

(통합정보시스템)

검토·확인 및 승인

(통합정보시스템)

검토·확인 및 최종승인

(통합정보시스템, 내부결재)

출석부 반영·확인


 - 승인 절차(반려 시)


학생


소속학과(대학)


학생


승인 절차

학생 출석인정 신청

(통합정보시스템)

검토·확인 → 반려

(반려사유 작성)

반려사유 확인 → 출석인정 사유 충족 → 재신청

승인 절차와 동일

반려사유 확인 → 출석인정 포기


출석인정 포기


 마. 기타 사항

 학기종료일(방학 시작 전일) 18:00시까지 출석 인정 최종 승인 처리 등 모든 절차 마감


※ 자세한 내용은 꼭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출석인정 종류별로 해당되는 증빙서류를 확인하고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가 부족하거나 날짜가 맞지 않는 경우 승인되지 않습니다!

- 병역판정 신청검사 : '출석확인서' 첨부 (통지서는 인정 안됨)

- 예비군훈련 : '교육필증' 첨부 (소집 통지서 인정 안됨)

- 병가 관련 진단서, 진료확인서는 해당 날짜만 인정 가능

- 병가 증빙서류 처방전, 약봉투는 인정 안됨

- 경조사 관련 증빙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필)와 경조사 구분에 따른 추가 증빙서류 첨부(사망진단서, 청첩장, 출생증명서 등)

첨부